[남원] 지리산뱀사골 고로쇠 수액 본격 채취
[남원] 지리산뱀사골 고로쇠 수액 본격 채취
  • 한국농수산TV
  • 승인 2020.02.08 2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품약수 고로쇠 수액으로 한 해 건강 챙기세요 !!!

[한국농수산TV] 봄의 기운 가득한 지리산 뱀사골 고로쇠의 본격적인 채취가 시작되었다.

지리산남원 뱀사골 고로쇠 영농조합법인(대표 정기주)에 따르면, 지난 1월 중순부터 고로쇠 수액 채취를 위한 라인 작업을 하였고, 2월 초순부터 4월 초까지 채취될 전망이라고 한다.

특히 올해는 날씨가 따뜻하여 고로쇠 채취시기가 빨라져 2월 초순부터 채취하고 있으며, 고로쇠 채취로 150여 농가가 농가소득을 올려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로쇠 약수 채취는 겨울이 지나 비가오고 얼음이 녹는다는 날십사절기의 하나인 우수를 전후해 해발 600m이상인 뱀사골 인근에 서식하는 지름20이상의 고로쇠나무 7만 여 그루에서 채취하는데 해풍이 미치지 않는 지역 특성상 전국 최고의 품질로 각광 받고 있다.

지리산 고지대인 뱀사골, 반야봉 일원에 형성된 고로쇠 나무 군락지에서만 생산되는 지리산 고로쇠는 수질이 뛰어나고 향과 단맛이 강하여 고로쇠의 원산지로 불리고 있다.

일반 물보다 칼슘, 칼륨, 철분, 마그네슘 등 필수영양소가 월등히 많이 함유되어 있어 뼈에 좋아 골리수로 불리는 고로쇠는 뼈 뿐 만 아니라 이뇨작용을 향상시키고,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높으며, 면역조절물질 분비를 촉진하여 인체 전반에 걸친 면역력 향상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오는 37() 산내면 뱀사골(반선 주차장)에서 32회 지리산 뱀사골 고로쇠 약수축제가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