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 영광군, 제13기 영광농업대학 교육과정 운영
[영광] 영광군, 제13기 영광농업대학 교육과정 운영
  • 박경자 기자
  • 승인 2020.02.20 0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 농업발전과 농업인 소득증대에 기여

[한국농수산TV 박경자 기자]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제13기 영광농업대학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39일까지 교육생 80(딸기과정 40, 한우과정 40)을 모집한다.

영광농업대학은 농업인들에게 농업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전문 농업경영인 양성과 농업정보를 제공하여 성공적으로 농업, 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2008년 처음 개설한 이래 매년 농업인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운영되고 있다.

생산비 절감과 새로운 작목의 체계적인 재배기술 등 교육을 받고자 하는 농업인의 열망에 부응하고 농가소득을 증대시키기 위해 운영되는 올해 과정은 3월부터 11월까지이며 매주 1회 월요일(딸기반), 목요일(한우반)에 총44회 각 100시간에 걸쳐 추진된다.

교육내용은 농업이론뿐만 아니라 딸기 육묘 기술, 영양, 생리장해 발생 요인 및 대책, 현장 컨설팅, 한우 질병과 예방관리, 한우영양소 및 소화생리, 암소의 개량방법, 농가 현장교육 등이 실시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농업대학이 영광농업 발전을 위해 농업인의 교육수요를 적극 반영하였으며, 영광군농업기술센터가 전문농업인 육성뿐만 아니라 농업전문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맞춤형 이론교육과 현장중심 교육으로 농업인 역량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수강신청은 영광군에 거주하는 농업인은 누구나 가능하며 39일까지 농업기술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팀(350-483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