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 선거] 민형배, “자원순환·환경보호 ‘업사이클 클러스터’ 유치할 것
[국회의원 선거] 민형배, “자원순환·환경보호 ‘업사이클 클러스터’ 유치할 것
  • 김해리 기자
  • 승인 2020.04.14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성장률 1위 ‘환경일자리’ 주목해야”

[한국농수산TV 김해리 기자] 더불어민주당 광주 광산구을 민형배 후보는 13일  업사이클 생태계 조성을 통해 환경과 자원 문제를 동시에 해결 하겠다 밝혔다.

민 후보는 플라스틱 폐기물 사태나 기후 위기 비상행동 확산 등에 따라 환경보호와 자원순환 사회로의 전환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높아지고 있다최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마스크와 소독 기계 제작에도 업사이클이 활용되고 있다고 말했다.

민 후보는 업사이클은 폐기물로 발생된 소재를 분리·수거한 후 여러 공정을 거쳐 고부가가치의 소재나 제품으로 변환·생산할 수 있다는 점에서 미래 신성장산업으로 조명 받고 있다고 주목했다.

그는 또 최근 환경 분야 고용 인력이 5년간 연평균 6.4% 증가하고 전체 21개 업종 중 취업자 수 성장률 1위를 달리고 있는 환경 일자리에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민 후보는 환경부는 새활용(업사이클) 분야를 녹색산업 혁신성장의 대표 신산업으로 주목하고 올 상반기 새활용 산업 육성 종합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라며 이에 맞춰 지역산업 연계 등을 통한 기술혁신 성장 지원, 주민 직접 고용, 유휴인력 활용 및 집적화를 실현시킬 업사이클 클러스터를 유치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