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허태웅 농촌진흥청장, 고창 현장방문 “지역상생 발전에 함께 협력할 것”
[고창군] 허태웅 농촌진흥청장, 고창 현장방문 “지역상생 발전에 함께 협력할 것”
  • 김해리 기자
  • 승인 2020.09.15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태웅 청장, 발효식초 우수사업장 방문 격려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제품 개발 매진” 당부

-유기상 고창군수, 세계 4대 식초문화도시 육성 ..“농진청 식초 관련 R&D 지원 건의”

[한국농수산TV 김해리 기자]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이 지난 11일 오후 지역 현안 등 의견수렴과 현장의 애로사항을 듣고 해결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고창군을 찾았다.

고창군과 농촌진흥청은 기능성 보리 통상실시권, 복분자 토양분석연구, 식초제조기술 지원 등 많은 분야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긴밀한 상호 협력관계를 지속 유지해 오고 있다.

허태웅 청장은 오는 16일에도 상하농원에서 고창농산물을 활용한 건강기능성 식품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도 예정돼 있다생산자와 연구기관, 식품기업이 함께 손잡고 윈-윈하는 지역상생 발전 성공모델이 될 수 있도록 서로 협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앞서 고창군은 지난해 11월 농촌진흥청(국립농업과학원)과 공동으로 식초문화도시 고창 선포식을 열고, 국산 종균 발굴과 기술 이전, 제조업체 컨설팅 등을 진행해 오고 있다.

허태웅 농촌진흥 청장은 무엇보다 자녀와 함께하는 가족경영체로서 청년이 가진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홍보능력 등의 장점을 살려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제품개발과 마케팅 전략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식초기업으로 성장해줄 것을 당부했다.

유기상 군수는 고창 전통발효식초를 코로나19를 극복하는 전 국민이 애용하는 대표 면역증진식품으로 성장시켜 나가겠다세계 4대 식초문화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농촌진흥청의 R&D 지원 등 지속적인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건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