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우리나라에 연초록으로 넘실대는 멜론마을이?
[곡성군] 우리나라에 연초록으로 넘실대는 멜론마을이?
  • 김해리 기자
  • 승인 2020.09.27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곡성군, 다양한 볼거리로 가득한 멜론마을 조성 착수 -

[한국농수산TV 김해리 기자] 전남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곡성멜론 농촌융복합산업 지구 조성사업 3년차 목표 중 하나인 멜론마을 조성 사업을 착수했다고 밝혔다.

멜론마을 조성은 멜론 주산지인 대평 2구 금예마을을 곡성멜론을 상징하는 관광마을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곡성관광의 허브인 곡성역, 섬진강기차마을, 곡성멜론 복합체험센터, 멜론마을을 하나의 관광 및 체험코스로 연결해 경관조성을 추진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현재 곡성읍내 상권 활성화 차원에서 준비하고 있는 트롤리 버스와 향후 연계한다는 생각으로 긴밀하게 협의 중이다.

멜론마을 조성사업 사업은 멜론마을 110가구 우편함 및 명패 달기, 멜론조형 파고라 설치, 멜론마을 분리수거장 정비 및 디자인 펜스 설치, 마을회관 사진게시판 리모델링, 멜론마을 입구 외벽 환경정비 등이 대표적이다.

체험센터와 연계해 관광객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통일감 있게 디자인했다고 한다. 특히 준비 단계부터 멜론마을 추진위원회를 구성해 지속적인 회의 및 의견교환을 통해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곡성멜론농촌융복합산업화사업단 담당자는 금예마을을 멜론마을로 탈바꿈시켜 관광마을로서의 이미지 변화를 도모함으로써 곡성멜론 복합체험센터와 함께 우리 군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