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유두석 장성군수 국회 방문… 국립심뇌혈관센터 설립 예산 반영 위한 ‘적극 행보’
[장성군] 유두석 장성군수 국회 방문… 국립심뇌혈관센터 설립 예산 반영 위한 ‘적극 행보’
  • 김해리 기자
  • 승인 2020.11.08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낙연 대표, 보건복지‧예결특위 소속 국회의원과 면담

[한국농수산TV 김해리 기자] 유두석 장성군수가 29일 국회를 방문해 국립심뇌혈관센터 설립에 관한 내년도 예산 반영을 위해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갔다.

이날 유두석 군수는 이개호 국회의원(전남 담양함평영광장성군)과 함께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비롯해 김민석 보건복지위원장 등 보건복지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소속 국회의원 8명과 잇따라 면담을 가졌다. 유 군수는 문재인 정부의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반영된 바 있는 국립심뇌혈관센터의 설립을 위해 신속한 국비 지원이 필요하다며 협조를 요청했다.

국립심뇌혈관센터는 심뇌혈관분야의 체계적인 연구와 기술 개발을 책임질 국가기관이다. 뇌졸증, 심근경색 등이 포함된 심뇌혈관질환은 암에 이어 국내 사망원인의 2(24.3%)를 차지하고 있다. 지난 2016년에 이미 10조원에 가까운 진료비가 발생하는 등 사회경제적 비용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장성군은 10여 년 전인 2007년부터 국립심뇌혈관센터를 유치하기 위해 1만인 서명운동을 벌이는 등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이후 2017, 문재인 정부 출범과 함께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광주연구개발특구 내 장성군에 국립심혈관센터를 설립하는 내용이 광주전남 상생과제로 포함되며 추진에 급물살을 탔다.

국립심뇌혈관센터 설립이 내년도 예산에 반영되면, 실시설계 등 설립 절차가 본격적으로 첫 발을 내딛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