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무안 항공특화산업단지 조성사업 착공
[무안군] 무안 항공특화산업단지 조성사업 착공
  • 김수 기자
  • 승인 2020.11.17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항공산업의 메카, 무안!

[한국농수산TV 김수 기자] 무안군(군수 김산)이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무안 항공특화산업단지가 오는 1120일 드디어 첫 삽을 뜬다.

착공식에는 국토교통부 장관 대행으로 김상도 항공정책실장,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서삼석 국회의원, 김도준 서해지방해양경찰청장, 입주기업 대표, 주민 대표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무안 항공특화산업단지 조성사업은 무안국제공항과 연접한 35면적에 총 448억 원을 투자하여 항공 정비(MRO)를 중심으로 항공 연관 산업을 육성할 수 있는 산업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항공기 부품, 물류, 기내식 업체, 항공기 정보 서비스업 등 각종 항공 관련 업종이 입주할 예정이다.

세계적인 항공기 증가 추세에 따라 항공산업의 시장 규모도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코로나 상황 이후에도 항공기 정비를 비롯한 항공 물류 등 관련 산업은 성장 하고 있다.

이번 항공특화산업단지 조성으로 국내외 우수기업의 투자유치에 성공하며 무안은 명실공히 서남권 항공산업의 중심지로 우뚝서게 되었다.

2022년 준공목표에 맞춰 산업단지가 완성되고 입주기업의 운영이 정상화되면 경제 위기로 인한 고용감소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되고 해외 의존도를 낮추어 외화 유출을 최소화 할 수 있다.

김산 군수는 항공특화산업단지 조성사업의 착공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의 새로운 바람이 시작된 것을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무안국제공항을 중심으로 항공 신도시의 조성과 연관 산업단지 확대조성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