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재)고창군장학재단, 2020년 농생명식품인재육성, 예·체·기능 장학생 추가 모집
[고창군] (재)고창군장학재단, 2020년 농생명식품인재육성, 예·체·기능 장학생 추가 모집
  • 김해리 기자
  • 승인 2020.12.01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TV  김해리 기자] ()고창군장학재단(이사장 유기상)이 올해 농생명식품인재육성, 특기(··기능)장학생을 추가 선발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 신설된 농생명식품인재육성 장학생은 관련분야 자격증, 도대회 이상 1~3위이상 수상 학생에 최대 100만원까지 장학금을 지급한다.

특기(··기능)장학생 역시 도 대회 이상 경기·경연 1~3위이상 수상한 학생으로 심사를 거쳐 최대 250만원까지 장학금이 주어진다.

앞서 고창군장학재단은 올해 이사회를 거쳐 농생명식품 인재육성 장학생을 분야를 신설했다. 미래 지역을 이끌어갈 청년농업인 육성 등이 기본 골자다. 1차로 지난달 관련분야 학생들에 41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었다.

추가 장학생 신청을 희망하는 학생은 고창군청 홈페이지를 확인해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오는 7일까지 고창군청 울력행정과 사람키우기팀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유기상 이사장은 장학재단에서 운영되는 기금은 주민여러분의 정성이 모인 결실이라며 뜻깊은 재원을 미래 인재를 육성하는 데 쓸 수 있어서 더욱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고창 꿈나무들의 바른 성장을 위해 응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민선 7기 고창군 주요군정방침 중 하나인 자식농사 잘짓는 사람키우기에 수많은 군민들이 참여하면서 지난해 18600만원, 올해 2억원(11월 말 기준)의 인재키우기 장학금이 기탁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