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광양시, ‘옥룡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본격 추진
[광양시] 광양시, ‘옥룡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본격 추진
  • 박경자 기자
  • 승인 2020.12.23 0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건강․문화․복지 등 정주여건 개선으로 주민 삶의 질 개선 기대 -

[한국농수산TV  박경자 기자] 광양시는 옥룡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12월에 착공해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의 공모사업으로 농촌지역의 중심지를 잠재력과 경쟁력을 갖춘 교육·문화·복지·경제 서비스 거점으로 육성해 배후마을과 도시를 연결하고 배후마을로의 서비스 전달을 통해 주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옥룡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을 통해 2021년까지 옥룡면 소재지인 운평리 일원에 총사업비 60억 원(국비 42억 원, 시비 18억 원)을 투입해 건강·문화·복지센터, 만남의 광장 조성, 중심지 보행환경 개선, 지역역량강화 등을 추진하게 된다.

특히, 평소 차량 운전자의 시야 확보가 불량하고 회전 반경이 협소해 교통 불편을 초래하던 옥룡면사무소 앞 삼거리에 대한 교통개선대책이 반영됐다.

시는 2017년 본 공모사업 선정 이후 지역 주민들로 구성된 옥룡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주민위원회를 구성해 위원회 회의, 선진지 견학 및 각 분야 전문가의 자문을 통해 기본계획과 시행계획을 수립했다.

이달 초 전라남도 계약심사를 완료하고 공사 도급자를 선정하여 12월 착공에 들어가 내년 말까지 사업을 마무리할 방침이다.

정양순 농촌활력팀장은 "옥룡면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농촌형 생활 SOC 복합시설 확충을 통해 교육·문화·복지 등 다양한 서비스 기능을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은 물론 공동체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