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곡성군, 농산물 유통 및 농식품 업무 평가 ‘첫 우수상’ 수상
[곡성군] 곡성군, 농산물 유통 및 농식품 업무 평가 ‘첫 우수상’ 수상
  • 김수 기자
  • 승인 2020.12.27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TV 김수 기자] 곡성군(군수 유근기)‘2020년 농산물 유통 및 농식품 업무추진 우수 시군 평가에서 처음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전라남도는 급변하는 농산물 유통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함으로써 안정적인 판로 확보와 경쟁력 있는 농식품 산업 육성에 힘을 쏟고 있다. 이번 평가도 이를 위한 시군 간 업무 협력체계 강화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평가는 농․특산물 온오프라인 유통활성화 실적 등 4개 분야 13개 항목으로 이루어졌다. 곡성군은 농산물 유통 및 농식품 가공분야에서 뛰어난 실적을 거둬 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대표적으로 전라남도와의 협업을 통해 남도장터 입점을 확대하고, 친환경 쌀의 판로를 확대한 것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 최초 선정, 원예산업 종합평가 A등급, 도지사 품질인증 신규업체 발굴 등에서도 눈에 띄는 실적을 보여줬다.

곡성군 관계자는 수상을 계기로 농산물 유통 및 농식품 가공업체와 유기적으로 협력해 농산물 판로 확대와 농식품 가공 산업 육성을 더욱 내실 있게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