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포근 포근 감자,!!!! 청정 황토땅에서 자란 햇감자 수확 한창
[고창군] 포근 포근 감자,!!!! 청정 황토땅에서 자란 햇감자 수확 한창
  • 김해리 기자
  • 승인 2021.04.30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드러운 맛·포근포근 식감… 전국 각지에 입소문

[한국농수산TV 김해리 기자] 농생명 수도,  전북 고창 들녘의 고부가가치 소득작목인 햇감자의 올해 첫 수확이 이뤄졌다.

고창지역은 유네스코생물권보전지역인 청정한 환경과 풍부한 미네랄, 서해 바다에서 불어오는 해풍으로 감자 생육에 필요한 천혜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특히, 감자의 육질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다. 또 밤 맛이 나 쪄먹는 감자로는 전국에서는 단연 으뜸으로 손꼽히고 있다.

30일 유기상 고창군수와 진기영 농협중앙회 고창군지부장 등은 공음면 임정호(고창군의회 부의장)씨 농가의 수확 현장을 방문해 수확의 기쁨을 나누고, 판로 확대 등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다.

고창군 선운산 감자연구회(회장 강경렬)34개 농가에 21.4면적으로 고창군 감자생산을 선도하고 있다. 강경렬 회장은 품질향상과 재배면적 확대 등 조직화를 통해 전국 최고의 감자단지로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코로나19로 어려운 농업 현실 속 수확의 기쁨을 누리는 지역 농가들에게 축하인사를 전한다농산물 직거래 행사 등을 확대해 농가들이 판로를 걱정하지 않도록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