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영암군, 전남도와 무화과 한파피해 대책 추진 간담회
[영암군] 영암군, 전남도와 무화과 한파피해 대책 추진 간담회
  • 한국농수산TV
  • 승인 2021.06.22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암군, 도비 21억 지원 건의
- 소영호 전남도 농축산식품 국장, 재배농가 등 관계자 의견청취

[한국농수산TV 김창옥 기자] 영암군은 특화작목인 무화과의 냉해 피해가 사상 최악에 이른 가운데, 지난 618일 소영호 전남도 농축산식품 국장이 군을 방문해 재배농가 등 10여명과 함께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전동평 영암군수는 이 자리에서 영암군의 대표 특화작목인 무화과의 심각한 한파 피해 현황을 설명하고 대부분 농가가 노지재배를 하고 있어 항구적인 동해피해 예방을 이루고 터널형 부직포 지원사업, 굴착기 임대사용 및 농가부담 경감을 위한 무화과 과원정비 지원사업 등에 도비 21억원을 지원해 줄것을 건의했.

이날 간담회에서 농가들은 무화과 재해보험 개선, 생계비 예산 지원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소영호 국장은 1회 추경에 반영한 무화과 영양제 지원사업과 부직포 지원사업을 신속히 집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그 외 추가적인 요청사항 등은 법규가 정하는 범위내에서 내년 예산에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동평 영암군수는 이번과 같은 심각한 무화과 피해의 예방을 위한 예산지원이 무엇보다도 절실한 상황이다면서 농가들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것을 최우선과제로 삼아 대응 및 지원책을 계속해서 발굴건의 할 예정이며 우선 필요한 사업들을 신속하게 실시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