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진안군·aT, 농특산물 온라인유통 MOU
[진안군] 진안군·aT, 농특산물 온라인유통 MOU
  • 김창옥 기자
  • 승인 2021.06.30 2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라이브방송, 온라인경매 등 온라인 유통 활성화 맞손

[한국농수산TV 김창옥 기자]진안군과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진안 농·특산물 온라인 유통 활성화를 위해 손을 잡았다.

 

전춘성 진안군수, 김춘진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양 기관 관계자들은 지난달 29일 오후 6시 군청 상황실에서 진안군 농특산물 온라인 유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유례없는 코로나19 사태로 침체된 농특산물 유통 환경 및 판매부진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향후 진안군 농특산물의 라이브커머스 운영, 온라인 유통 활성화를 위한 홍보 및 마케팅활동, 온라인경매 추진, 기타 진안군 농특산물의 비대면 판매촉진 사업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진안군 농산물 라이브방송 송출에 필요한 플랫폼 선정 및 정보를 제공하며 aT농식품거래소 내부의 기업 간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지원하여 온라인경매 등을 대행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변화된 유통 환경에 대응하고 진안의 우수 농·특산물의 판매를 촉진 시켜 농가 소득증대에 큰 시너지효과를 불러올 것으로 기대된다.

전춘성 군수는“aT농식품유통공사와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진안군 농특산물이 안정적으로 유통되고 판매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농가들의 어려움, 시름을 덜어드리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