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해남군 생활관광‘해남마실’로 놀러오세요
[해남군] 해남군 생활관광‘해남마실’로 놀러오세요
  • 김홍범 기자
  • 승인 2021.06.30 2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생활관광 프로그램‘해남마실’운영 준비 박차

[한국농수산TV 김홍범] 해남군 생활관광 프로그램의 명칭이해남마실로 선정됐다.

군은 주민 공모제안에서 접수된 프로그램 명칭에 대한 심사 및 투표를 거쳐 오는 7월부터 운영되는 생활관광 프로그램의 명칭으로해남마실을 최종 선정했다.

생활관광은 일정기간 한 여행지에 머물면서 새로운 환경을 충분히 경험해 보고, 지역에서 소소한 일상을 즐기고 문화를 체험해보는 관광 트렌드로, 코로나 이후 청정 자연속에서 힐링을 즐기는 개별·소규모 여행 등이 급속히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다.

해남마실은 생활관광의 의미를 담아 앞으로 해남군만의 먹거리와 볼거리를 즐기고 현지인처럼 살아보는 생활관광 프로그램을 구축하게 된다.

이와 관련 생활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한 기반 구축도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다. 군은 지난 24일 생활관광 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

생활관광 아카데미는 관내 관광펜션업, 한옥체험업, 농어촌민박업 등의 운영자들의 경영 역량을 강화하고 생활관광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교육과정으로 총 8회에 걸쳐 진행되었다. 수료식에서는 아카데미를 수료한 사업자 32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해남군 생활관광 발전 방안에 대한 토론 시간을 가졌다.

군에서는 생활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하는 사업자 대상으로땅끝마실운영업체로 인증하고 숙박시설 개선, 마케팅홍보, 체험프로그램 개발 등 생활관광이 우리 지역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매년 생활관광 아카데미를 개최해 신규 교육생을 양성하는 한편 기존 수료자에 대한 보수 교육을 통해 생활관광이 지역에 뿌리내려 체류형 관광을 활성화 하는 계기로 만들어 나가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