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농산어촌 유학도 해남이 좋아요”해남유학생 11명 대폭 증가
[해남군] 농산어촌 유학도 해남이 좋아요”해남유학생 11명 대폭 증가
  • 김해리 기자
  • 승인 2021.08.24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군,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과 농산어촌 유학 업무협약 체결

[한국농수산TV 김해리 기자] 해남군은 24일 해남군청 상황실에서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과 농산어촌 유학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명현관 해남군수와 장성모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해남군과 해남교육지원청은 서로 배려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의식과 지역 교육생태계의 중요성에 인식을 같이하고, 학생들이 미래인재로 성장할수 있도록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유학생 거주지 발굴 유학생 정착을 위한 임차료, 유학비 등 유학비용 지원 유학생 유치를 위한 지역의 협조 유학생들에게 소속 학교의 질 높은 정규학교 교육과정 제공 유학생들에게 마을학교와 연계한 학생·학부모 교육프로그램 제공 등에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해남군은 올 2학기에 삼산초등학교 등 3개교에 11명의 학생들이 해남에서 유학생활을 하게 된다. 지난 1학기 2명에서 크게 증가한 숫자로, 해남군과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이 운영학교 사전 수요조사, 운영농가 직접 방문 설득 등 선제적으로 노력한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

해남군은 농산어촌 유학생 유치를 위해 지난 5월 농촌유학 지원 조례를 제정하여 지원근거를 마련했으며, 삼산면 무선동 한옥마을이 전라남도교육청 공모사업인 전남 농산어촌 유학마을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에 따라 해남군에서는 2학기 유학생에 대해 농가형은 1인당 20만원, 가족체류형은 가구당 40만원의 유학경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명현관 해남군수는농촌유학생 유치는 작은학교 활성화는 물론 인구유입 효과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앞으로도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과 협력해서 해남 지역에 많은 유학생들이 찾아오도록 프로그램 개발과 유학경비 등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