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사과 분양해 수확한,,,,,,장수사과 사이버팜 수확체험 비대면 진행
[장수군] 사과 분양해 수확한,,,,,,장수사과 사이버팜 수확체험 비대면 진행
  • 김해리 기자
  • 승인 2021.08.30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TV 김해리 기자] 전라북도 장수군농업기술센터는 도시민들을 대상으로 1년 동안 사과나무를 분양해 수확 체험을 진행하는 장수사과 사이버팜 수확체험을 작년에 이어 올해도 비대면으로 운영한다.

장수군은 94~5일 예정돼있던 홍로사과, 하니, 후지사과 대면수확체험 행사를 코로나19에 대한 정부의 방역지침 준수와 체험객의 안전 및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취소했다.

군은 올해 700여 주의 사과나무를 분양했으며, 가족단위 수확 체험객이 많고, 주말기간 체험객이 편중돼 거리두기 및 방역 수칙 준수가 어려울 것으로 판단해 이번 수확체험 행사를 비대면으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그동안의 사과나무의 생육상황 및 수확과정은 체험객들에게 장수사과시험장홈페이지 갤러리를 통해 제공하며, 오는 1일부터 5일까지 홍로사과를 1주당 30kg을 수확·포장해 분양자들에게 택배로 배송할 예정이다.

김인주 과수과장은 코로나19의 빠른 종식으로 내년 수확체험은 천혜의 기후환경에서 생산한 고품질 장수사과를 분양자가 직접 수확체험 할 수 있기를 바라며, 올해 수확된 사과가 분양자들에게 안전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