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 고흥군보건소, 여름철 비브리오패혈증 감염 주의
[고흥] 고흥군보건소, 여름철 비브리오패혈증 감염 주의
  • 김해리
  • 승인 2019.08.10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패류는 깨끗이 씻어서 익혀먹기

[한국농수산TV 김해리 기자] 고흥군(군수 송귀근) 보건소에서는 폭염이 지속되고 전국의 바닷물에서 비브리오균이 검출되고 있어 비브리오 패혈증 예방을 위해 각별히 주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비브리오 패혈증은 원인균에 오염된 어패류를 날것으로 먹거나 피부 상처를 통해 감염되며 발열과 오한, 혈압저하, 복통, 구토, 설사, 하지 부종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특히 간질환자, 당뇨병, 알코올 중독자 등 기저질환을 가진 고위험군이 감염 될 경우 치사율이 50%까지 높아져 더욱 주의해야 한다.

예방을 위해서는 어패류는 충분히 익혀먹기 피부에 상처가 있는 사람은 바닷물과 접촉하기 않기 어패류는 흐르는 수돗물에 깨끗이 씻어서 조리하기 △어패류는 5℃이하 저온보관, 85℃이상 가열처리하여 위생적으로 조리하기 △날생선 및 어패류를 요리한 도마, 칼 등은 반드시 소독 후 사용하고 어패류 다룰 때 장갑을 착용하기 등의 예방수칙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고흥군은 지난 4월부터 매주 해수와 어패류 등 가검물 검사 실시 및 지속적인 교육·홍보를 하며 예방 활동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비브리오패혈증 예방수칙을 꼭 준수하고, 의심증상이 발생하면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를 받아야 한다, “특히 고위험군은 예방수칙을 꼭 지켜줄 것을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