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발효의 도시 순천,,,,순천시 ‘2021발효아카데미’ 성황리에 마쳐
[순천시] 발효의 도시 순천,,,,순천시 ‘2021발효아카데미’ 성황리에 마쳐
  • 김해리 기자
  • 승인 2021.07.11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7월 8일, 교육생 21명 수료 -

[한국농수산TV 김해리 기자] 순천시(시장 허석)에서는 지난 8일 순천시 미생물친환경농업교육관에서 ‘2021발효아카데미교육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지난 63일부터 6주간 실시된 이번 과정은 수제차 제다를 비롯하여 블렌딩 티의 제조, 식품발효미생물 기초이론 및 발효차 제조실습을 병행한 시민 참여식 교육과정으로 수료 후에는 수강자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하였다.

특히 이번 ‘2021발효아카데미는 발효차와 발효음료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발효식품산업에 대한 정보제공과 우리 지역에서 생산되는 녹차와 매실 등 다양한 농산물의 이용방법을 소개해, 향후 우리지역 농산물의 다양한 활용법 발굴과 소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수료식은 그동안의 교육내용을 정리하고 수료자 21명에 대한 수료증 수여와 소감발표, 교육생 실습작품에 대한 평가 등으로 진행됐으며, 각자 제조한 발효음료에 대해 의견을 나누며 발효에 따른 맛과 향의 차이를 논하기도 했다.

순천시는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발효식품산업의 급성장으로 발효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지역의 다양한 농산물을 이용한 발효식품가공과 실용화 기술향상을 위한 관련 교육을 확대하고, 발효식품산업체와 농업현장의 사례를 발굴·적용하는 등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개발·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