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영광군, 보리 생육 재생기 웃거름 적기 시용
[영광군] 영광군, 보리 생육 재생기 웃거름 적기 시용
  • 김해리 기자
  • 승인 2022.02.17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생육재생기 2월 12일, 요소 단보당(300평) 9~12kg 살포 -

[한국농수산TV 김해리 기자] 영광군은 최근 기상 및 보리 생육상황을 분석한 결과, 보리 생육재생기는 212일로 전년과 동일하게 예측하고 웃거름은 적기에 시용해야 한다고 전했다.

2월 상순경 지상 1cm 부위에서 잎을 자른 후, 새로운 잎이 1cm이상 다시 자란 상태, 또는 보리를 뽑았을 때 연한 새뿌리가 2mm정도 자란 상태에서 일 평균 기온이 0이상으로 3~4일간 지속될 때를 종합하여 생육재생기로 판단한다.

웃거름 적기시용 시기는 생육재생일로부터 10일 이내이며, 생육이 좋은 포장은 1회 살포로 단보당(300) 요소 9~12kg를 살포하면 되고, 생육이 좋지 않은 포장은 2회에 걸쳐 살포하는 것이 좋으며, 1회 살포 후 20일 후에 각각 단보당 요소를 5~6kg씩 살포하여 줄기수를 늘리고 생육을 돋워야 한다.

또한, 봄철 잡초방제를 위해 잡초 종류에 따라 알맞은 제초제를 선택해 생육 초기에 처리해야 약해 피해 없이 효과적으로 방제할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보리는 적기 웃거름 시용, 잡초방제를 통해서 맥류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으므로 농업인들이 재배관리에 꼭 힘써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