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고흥군 2022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4년 연속 수상
[고흥군] 고흥군 2022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4년 연속 수상
  • 김해리 기자
  • 승인 2022.03.10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흥유자・고흥석류 각각 수상으로 고흥 농산물 브랜드 가치 증명 -

[한국농수산TV 김해리 기자]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대표 특산물인 고흥유자와 고흥석류가 38중앙일보 포브스코리아 주관 ‘2022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시상식에서 지역특산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는 2019년부터 4년 연속 수상으로 매우 영예롭고 뜻깊은 수상이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은 브랜드 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산업통상자원부, JTBC가 후원했으며, 분야별 전문가와 일반 소비자의 직접적인 리서치 참여로 60개 부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였다.

고흥유자는 생산량 전국 1위로 해풍과 온화한 기후, 유자의 광합성 성분이 타 지역에 비해 높고 당도, , 향미성분이 풍부하며, 상대적으로 과즙이 많아 고품질 유자가 생산되고 있다.

또한 유자는 비타민은 사과, 바나나보다 칼슘이 10배 이상 많아 유럽, 동남아 해외시장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며 최근 유럽시장 수출 100만불을 달성하기도 했다.

고흥석류는 전국 생산량의 78%를 차지하며, 값싼 수입산과 타 지역 석류에 비해 천연 에스트로겐, 탄닌, 펙틴질 등 약리성분이 매우 뛰어나고 항산화 물질의 함유량이 높아 피부노화 방지, 탈모예방 효과, 갱년기 증상 완화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최고의 건강식품으로 평가 받고 있으며, 홍콩・미국 등에 수출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고흥유자・고흥석류가 전문가들과 소비자가 인정하여 4년 연속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면역력 등에 관심이 높아진 만큼 고흥유자・고흥석류가 국내외 시장에 더욱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