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고창군, 서해안권 국가지질공원 프로그램 ’지오드림(Geo-Dream)‘ 성료
[고창군] 고창군, 서해안권 국가지질공원 프로그램 ’지오드림(Geo-Dream)‘ 성료
  • 김해리 기자
  • 승인 2022.09.01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TV 김해리 기자] 전북 고창군(군수 심덕섭)이 2개월여간의 어린이 생태지질 체험프로그램 지오드림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일 밝혔다.

고창군은 지난 7월부터 지오드림(Geo-Dream, 국립공원공단 지질공원사무국 지원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해 818일 상하돌봄센터 방문을 끝으로 2개월여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고창군은 전북 서해안권 국가지질공원의 협력기관인 고창 운곡습지 생태관광협의회와 함께 지오드림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올해 지오드림은 관내 지역아동센터 7곳과 돌봄센터 3곳의 200여명의 어린이들에게 전북 서해안권 국가지질공원 곳곳의 특징을 알리고, 지질자원과 생태보존의 중요성을 교육했다.

운곡습지 홍보관에서는 지층과 퇴적암에 대해 배우고 편광현미경을 통한 암석관찰과 지층샌드위치 만들기를 진행했다.

고창군 관계자는 지오드림 운영을 통해 어린이들이 지역의 생태·지질학에 대해 관심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2023년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인증에 성공해 지역사회 발전과 브랜드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