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장수군 산서초등학교, 농촌유학 별밤캠프 성황리 마무리
[장수군] 장수군 산서초등학교, 농촌유학 별밤캠프 성황리 마무리
  • 박경자 기자
  • 승인 2023.07.31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TV 박경자 기자] 전라북도 장수군(군수 최훈식)은 지난 727~282일간 산서초등학교에서 진행된 농촌유학가족과 함께하는 별밤캠프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산서초등학교로 농촌 유학을 온 가족과 지역사회가 화합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장수군과 산서초, 산서초 학부모운영위원회가 뜻을 모아 추진했다.

캠프에는 산서초등학생과 학부모, 산서중고등학생 80여 명이 참여했으며, 특히 현재 산서초에서 농촌 유학 중인 가족의 초대로 서울과 인천주민도 농촌유학체험을 위해 참석해 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12일 캠프 동안 레크레이션 체육활동 별자리관측 가족캠핑 보물찾기 등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다채롭게 프로그램이 구성돼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성영운 행정지원과장은 학령인구 감소와 지역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농촌유학이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장수군으로 농촌유학을 오는 가족들이 더 많아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생업으로 바쁘신 와중에 학부모운영위원회에서 사전준비와 진행을 전담해주시고, 한재남 산서초 교장선생님께서 전 일정을 함께해 주신 덕분에 참석자들이 캠프를 안전하게 즐기고 무사히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