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고창군,,,제27회 고창해풍고추축제 열려
[고창군] 고창군,,,제27회 고창해풍고추축제 열려
  • 김홍범 기자
  • 승인 2023.08.27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빨간 맛 가득, 신(辛)바람 고창해풍고추’

[한국농수산TV 김홍범 기자] 전라북도 고창군(군수 심덕섭)은 제27회 고창해풍고추축제가 26일 오후 고창농산물유통센터에서 이틀간 일정으로 성황리에 개막했다고 말했다.

26일 오후 5시 고창군농산물유통센터 특설무대에서 제27회 고창해풍고추축제 개막식이 진행됐다.

이날 오후 5시에 진행된 개막식에는 심덕섭 고창군수와 임정호 고창군의회 군의장 및 군의원, 김만기 전북도의회 부의장, 김성수 전북도의회 도의원, 송진의 축제위원장, 지역주민 500여명이 함께했다

식전 농악놀이, 고고장구 공연으로 흥을 돋우고, 샌드아트 공연을 통해 고창의 유네스코 7가지 보물을 소개했다. 기념식 뒤에는 해풍고추축제의 전통인 비빔밥 잔치가 열려 모든 관광객들과 함께 비빔밥을 나눴다.

해풍 고추축제는 빨간 맛 가득, ()바람 고창해풍고추를 주제로 이틀간(26~27) 열린다. 유난히 무더웠던 여름 내내 땀 흘려 재배해 출하한 해풍고추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어린이들도 비교적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고추 모종심기, 해풍고추 많이 담기, 고추 높이 쌓기, 고추 꼭지 빨리 따기, 고창 유네스코 퍼즐맞추기, 고추 석고방향제 꾸미기 등 고추를 활용한 다양한 어울마당이 마련됐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해풍고추축제는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만나는 군민화합의 장이다앞으로도 맛있고, 건강하고, 안전한 고창 농특산물을 적극 홍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