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고창군,(재)베리&바이오식품연구소, ‘쌀단백질이 함유된 만두피의 제조방법’ 특허등록
[고창군] 고창군,(재)베리&바이오식품연구소, ‘쌀단백질이 함유된 만두피의 제조방법’ 특허등록
  • 김해리 기자
  • 승인 2023.08.28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TV 김해리 기자] 전라북도 고창군(군수 심덕섭)의 고창 (재)베리&바이오식품연구소(이사장 심덕섭 고창군수)(이하 연구소)는 2년간 심사 기간을 통해 특허청으로부터 ‘쌀단백질이 함유된 만두피의 제조방법’에 대한 특허등록을 받게 됐다고 28일 밝혔다.

연구소는 지난 2019년 농림축산식품부 미래형 혁신식품기술개발사업에 선정돼 고창군 부안면에 위치한 냉동 도시락 제조 업체인 ㈜엄지식품(대표: 마영모, 이문희)과 순천향대학교와 함께 공동연구를 진행했다.

엄지식품은 쌀을 씻는 과정에서 발생한 세정수에 다량의 영양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하천에 녹조를 유발하는 문제점을 해결하고, 쌀 세정수에 함유된 영양성분을 소재로 활용하고자 연구소와 공동연구를 의뢰했다.

연구소에서는 쌀 세정수에서 전분과 단백질을 분리하는 기술을 개발하였고, 분리한 쌀 단백질을 만두피에 첨가하여 군만두의 식감을 더 바삭하게 개선 시켰다.

또한 이 기술은 엄지식품에서 생산·판매하는 군만두 제품 4종에 활용하고 있으며, 이번 특허등록을 계기로 연구소와 관내 기업에서 공동 개발한 우수한 기술의 권리를 보호할 수 있게 됐다.

(재)베리&바이오식품연구소 이사장(심덕섭 고창군수)은 “고창군에서는 청정 이미지와 품격있는 농산물의 다양한 소재 개발로 대한민국의 식품산업을 이끄는 핵심도시로 성장 할 수 있도록 만들고 있다”면서 “농·생명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