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부안군보건소,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실시
[부안군] 부안군보건소,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실시
  • 김해리 기자
  • 승인 2023.08.30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민 여러분! 혈압수치를 알고 계시나요?”

[한국농수산TV 김해리 기자] 전라북도 부안군(군수 권익현)의 부안군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23. 9. 1.~9. 7.)을 맞이하여 9월 한달간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한다.

레드서클은 건강한 혈관을 상징적으로 표현하는 심뇌혈관질환 건강캠페인의 심볼이다.

심뇌혈관질환을 관리하는데 중요한 지표인 혈압혈당콜레스테롤의 본인 수치를 인식하고 잘 관리하여 심근경색, 뇌졸중 등 심뇌혈관질환으로 이행되지 않도록 건강한 혈관(레드서클)으로 유지하자는 의미이다.

부안군 보건소는 828일 오전 보건소 내소자를 대상으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측정 및 상담하는 내 혈압, 내 혈당 수치 알기의 날운영을 시작으로 97자기혈관 숫자알기가두 홍보 및 “3040 직장인 대상대면·비대면 홍보관을 차례대로 운영한다.

또한 911일 월요일부터 13일 수요일까지 부안톡톡(카카오톡)을 통해 내 혈압 측정 인증사진 및 퀴즈 정답 제출자 선착순 50명에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홍보물품을 지급하는 내 혈압 인증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부안군 보건소는 심뇌혈관 질환은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본인의 수치를 바로 알고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9대 생활 수칙을 숙지하고 잘 지킬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