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영광군, 대파 유통·가공 교육 실시
[영광군] 영광군, 대파 유통·가공 교육 실시
  • 김홍범 기자
  • 승인 2023.08.30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파 수출용 수확 후 관리 기술 교육으로 영광 대파 상품성 향상 기대-

[한국농수산TV 김홍범 기자] 전라남도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25일 대파 재배농가 대상대파 수출용 수확 후 관리 개선 및 상품화 방안내용으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촌진흥청 원예특작과학원 파속채소연구소김지강연구관를 초청하여 대파의 재배기술 및 수확 후 관리에 대한 전문 교육과 유통 시 문제가 되는 애로사항을 해결해주는 시간을 가졌다.

앞서 지난 6월 영광군에서는 영광대파 첫 홍콩 수출 실증을 한바 이번 교육을 통하여 수출 시 유통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점을 극복하고 영광대파 상품화 향상에 효과를 줄 것으로 보인다.

영광군에서 재배하는 대파는 토양 특성상 맛과 향이 뛰어나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지만, 대파 주산지인 타 시군과 비교하여 재배면적이 적어 연중 안정적인 생산을 통한 고품질 상품 생산이 중요한 상황이다.

영광대파는 글로벌 시장개척에 맞추어 수출 향상을 위해서는 대파의 특성을 이용한 보관 방법, 선별, 포장 시 주의할 점 및 포장 방법 등 상품성을 훼손하지 않고 영광대파의 상품성의 경쟁력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강종만 영광군수는지난 폭우로 농가에 농작물 피해가 발생하여 어려움이 클 것으로 보인다. 이에 영광군에서는 농업예산을 증액하여 적극적으로 농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