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전라남도,,,국제남도음식문화축제, 참여형 축제로 인기몰이
[전라남도] 전라남도,,,국제남도음식문화축제, 참여형 축제로 인기몰이
  • 박경자 기자
  • 승인 2023.10.10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도명품한상·오세득 셰프 파인다이닝·쿠킹클래스 등 호응-

[한국농수산TV 박경자 기자] 전라남도 국제남도음식문화큰잔치가 남도음식체험관 등에서 가족단위로 직접 맛보고 즐기는 참여형 축제를 강화해 관람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축제 첫날인 613명의 남도음식명인이 직접 만든 남도명품한상은 온라인 사전 신청이 조기 마감됐다. 참가자는 남도음식명인이 정성껏 준비한 명품한상을 직접 맛보고 즐겼다.

7일엔 오세득 스타셰프가 진행한 파인다이닝(고급 식당)이 낮 12시와 오후 5, 두 차례 운영됐다. 가족단위 10개 팀을 온라인으로 사전 신청을 받았는데 오픈과 동시에 조기 완판됐다. 떡갈비와 갓김치 릴리쉬를 활용한 버거, 꼬막차우더(스프), 세비치 얄샐몬 스타일 서대무침 등 다양한 남도 식재료를 활용한 음식을 오세득 셰프와 직접 이야기하면서 즐길 수 있어 인기를 모았다.

마지막날인 8일 남도음식 토크쇼에서는 남현우 셰프가 여수 특산물 갓을 페스토로 활용한 갓김치와 유럽식 파스타의 콜라보 요리 시연 후 시식을 진행한다.

축제 기간 3일 동안 무료로 이용하는 명인 쿠킹클래스와 어린이쿠킹클래스도 가족단위 관람객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8일 일본 규슈지역 KBC규슈아사히방송 등 5개 언론사 10여 명이 주금순 명인과 함께 낙지호롱, 삼색절편을 직접 체험하고 시식하며 케이(K)-푸드의 근원지인 남도음식에 푹 빠졌다.

이상심 전남도 보건복지국장은 올해 축제는 참여형 프로그램을 대폭 확대해 온 가족이 함께 체험과 시식을 즐기도록 했다내년 축제에도 많은 내외국인이 방문해 남도음식을 직접 맛보고 즐기도록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