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고흥군, 주말 없는 럼피스킨병 유입차단 총력
[고흥군] 고흥군, 주말 없는 럼피스킨병 유입차단 총력
  • 김홍범 기자
  • 승인 2023.10.30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영민 고흥군수, 거점소독시설 및 한우농가 방역상태 점검 나서 -

[한국농수산TV 김홍범 기자] 전라남도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28() 전라남도에 럼피스킨병이 최초 신고됨에 따라 평일 밤낮, 주말을 가리지 않고 럼피스킨병 유입차단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럼피스킨병이 전남에 발생한 것은 지난 19() 충남 서산에서 국내 처음으로 소 럼피스킨병이 발생한 이후 약 10일 만이다. 이렇게 럼피스킨병이 빠르게 전파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어, 고흥군은 평일, 주말과 상관없이 상황실을 운영하며 럼피스킨병에 관한 민원에 대해 최대한 신속하고 빠르게 응대 및 예방 조치법을 안내하고 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전남에서 처음 럼피스킨병 양성이 최종적으로 확인 날인 29()에는 공영민 군수가 동강면에 소규모 한우 농가를(동강면 송수 등) 방문해 방역상태를 직접 점검하고 차단 방역에 주의를 기울여 줄 것을 재차 당부했다.

또한, 거점소독시설 운영 및 소독 환경을 집중 점검해 럼피스킨병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고흥군은 농가 내부의 경우, 자체적으로 매일 집중방제를 실시할 수 있도록 하고, 농가 주변은 공동방제단 및 보건소와 협력해 연무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1031일부터 백신을 공급해 1115일까지 백신 접종을 완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우리군은 축산 방역 관련 공무원들이 평일 밤낮, 주말을 가리지 않고 상시 근무하며 럼피스킨병 유입 차단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소 사육 농가들도 군에서 안내하는 예방 수칙을 준수해 럼피스킨병 유입 차단에 노력을 다해줄 것을 재차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