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고창군-(재)베리&바이오식품연구소, ‘미래전략사업 발굴’ 연구 착수
[고창군] 고창군-(재)베리&바이오식품연구소, ‘미래전략사업 발굴’ 연구 착수
  • 김홍범 기자
  • 승인 2023.12.11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TV 김홍범 기자] 전라북도 고창군(군수 심덕섭)은 (재)베리&바이오식품연구소(이사장 심덕섭 고창군수)와 고창군 미래전략사업 발굴 연구용역을 착수했다고 밝혔다.

용역은 ▲정부 新성장 4.0 등 정부 상위계획과 고창군 자원 간 연계를 통한 대형 국책사업 발굴 ▲고창군 미래전략 기본구상 및 1․2․3차 산업의 고도화 전략 제시 ▲군민 의견을 반영한 실효성 있는 고창군 미래전략사업 발굴 등에 초점이 맞춰졌다.

연구소는 박한준 한국조세재정연구원 부소장(前 재정지출분석센터장), 손양훈 인천대 경제학과 교수, 안오성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책임연구원 등 ‘고창군 미래전략사업 발굴 정책자문단’을 구성해 분야별 전문가와 네트워크 및 협력관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희권 연구소장은 “스마트팜·푸드테크(1차), 풍부한 탄소제로에너지 기반 우수 제조기업 및 데이터센터 유치(2차), 첨단물류·관광 거점화(3차) 등 1~3차 산업의 융복합 및 고도화, 정주여건 개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현 가능한 미래전략사업을 제안하겠다”고 밝혔다.

심덕섭 이사장은 “고창에 新활력을 불어넣어 줄 미래신산업 육성과 생활인구를 확대하는 미래전략사업을 최대한 발굴해 주길 바란다”며 “삼성전자를 시작으로 초일류 기업들이 탐내는 경제도시 고창 만들기에 모두의 역량과 지혜를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