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고창군, 전북특별자치도 출범 축하..“
[고창군] 고창군, 전북특별자치도 출범 축하..“
  • 김해리 기자
  • 승인 2024.01.18 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TV 김해리 기자] 전북특별자치도의 공식 출범을 하루 앞둔 가운데 고창군은 전북특별자치도 출범 기념 축하 행사를 고창 문화의전당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심덕섭 고창군수와 임정호 고창군의회 군의장 및 군의원, 윤준병 국회의원, 김만기 전라북도의회 부의장, 김성수 전라북도의원 등 600여 명이 참석했다.

고창 출신 가수 김현과 정해준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고창군민 플래시몹공연과 단체 퍼포먼스 및 전주대 싸울아비 태권도 시범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128년의 역사를 가진 전라북도의 새로운 출발 전북특별자치도를 축하하기 위해 모인 고창군민들은 전북특별자치도의 미래와 비전에 관해 설명을 들으며 희망과 설렘으로 가득했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전북특별자치도가 표방하는 글로벌 생명경제도시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세계유산도시 고창군의 역할이 중요하다.

고창군은 세계문화유산 고창고인돌, 세계자연유산 고창갯벌, 세계지질공원 병바위·선운산 등 국내 유일의 유네스코 인증 7가지 보물을 보유하고 있어 전북특별자치도의 특별한 문화관광도시로 발전을 기대할 수 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전북특별자치도가 글로벌 생명경제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유네스코 세계유산 보물도시 고창군이 온 군민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