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부안군, 전북특별자치도 출범 ‘특별한 부안시대’ 도약
[부안군] 부안군, 전북특별자치도 출범 ‘특별한 부안시대’ 도약
  • 이호은 기자
  • 승인 2024.01.20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1개 조문 333개 특례 활용 특별한 부안시대 연다’

[한국농수산TV 이호은 기자] 전라북도 부안군(군수 권익현)은 전북특별자치도 출범을 하루 앞둔 지난 17일 부안예술회관에서 열린 전북특별자치도 출범 축하 행사를 시작으로 새로운 전북, 특별한 부안 만들기에 행정 역량을 집중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권익현 부안군수를 비롯해 이원택 국회의원, 김광수 부안군의회 의장, 김정기·김슬지 전북도의원 및 관내 주요 인사들과 500여명의 부안군민들이 참석해 한 마음 한 뜻으로 전북특별자치도 출범을 축하했다.

군은 그동안 특히 전북특별자치도가 출범하기까지 전북 도내 지자체 중 가장 많은 78건의 특례를 발굴했으며 실제 특례로 다수 채택되는 등 전북특별자치도특별법(전북특별법) 개정에 큰 역할을 했다.

또 군은 지난해 10월 전북도에서 주관한 전북특자도 특례발굴 공무원 테마제안 공모전에서 금상·은상·동상을 모두 석권하기도 했다.

지난해 1228일 국회에서 통과된 전북특별법에 담긴 131개 조문 333개의 특례에는 농생명산업, 수소산업, 수상레저산업진흥, 새만금 고용특구지정, 문화산업진흥특구 등 군 역점 사업들과 연관된 다양한 특례가 포함됐다.

특히 군은 정부의 새만금 기본계획(MP) 재수립 계획과 연계한 특례활용 방안 마련을 위해 최영두 부군수 주재 새만금-특례 보고회를 정례화해 신규 사업들을 발굴하고 새만금 3권역 산업연구용지 확대와 국제학교 유치, 밀 산업 비축기지 구축 등 지역발전을 위한 구상들을 구체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전북특별법 131개 조문 333개 특례에 담긴 내용을 하나하나 면밀히 분석해 더 특별한 부안으로 만들어 가겠다새만금과 미래 성장동력인 신재생에너지 등 부안만의 강점으로 부안 대도약의 전환점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