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신안군의회, 새로운 도약을 꿈꾸며 국외연수 추진
[신안군] 신안군의회, 새로운 도약을 꿈꾸며 국외연수 추진
  • 김해리 기자
  • 승인 2024.02.28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본의 지방자치제도 및 정책 벤치마킹 -

[한국농수산TV 김해리 기자] 전라남도 신안군의회(의장 김혁성)는 최근 국외연수를 통해 일본의 지방자치제도와 정책을 탐색하고, 우리 지역의 인구소멸대응정책, 고향사랑기부제, 공원 조성 및 관리에 대한 벤치마킹을 진행했다.

지난 214일부터 17일까지 34일 동안 진행된 이번 국외연수는 오사카, , 나라, 고베시의 기관을 방문하여 이루어졌으며 교토부의회를 시작으로 교토 건강복지부 어린이․청소년종합대책실, 나라시 납세과 그리고 고베시 공원 녹화 협회를 순회하여 현지의 제도와 정책을 집중적으로 살펴보았다.

특히 교토부 의회를 방문 이시다 무네히사 의장을 면담하고 일본의 지방자치제도와 우리나라와의 차이점에 대한 이해를 높였으며, 교토부 건강복지에서 추진하는 일본의 양육 정책 및 저출산 대비를 위한 정책과 나라시 납세에서 추진하는 고향납세지정제도에 대해 우리나라의 고향사랑기부제와 비교 석을 수행하였다. 이 외에도 고베시 공원녹화협회를 방문하여 일본의 공원 조성 및 관리에 대한 정보를 확보했다.

김혁성 의장은 “4일간의 국외연수지만 다른 나라의 제도와 정책을 통우리 지역의 현실에 부합되는 정책 모색에 활용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이번 연수로 얻은 정보와 지식을 신안군의 정책 개발 및 심사에 적극적으로 활용 군정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