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고흥군, 원예특작·유통양곡 분야 사업대상자 선정 심의회 개최
[고흥군] 고흥군, 원예특작·유통양곡 분야 사업대상자 선정 심의회 개최
  • 김홍범 기자
  • 승인 2024.02.29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수 재배시설 현대화 사업 등 18개 분야 40억 2천만 원 지원

[한국농수산TV 김홍범 기자] 전라남도 고흥군(군수 공영민)29일 군청 흥양홀에서 심의위원 6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예특작 및 유통 분야 농가소득 지원 및 구조개선을 위한 사업대상자 선정 심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심의회에서는 과수 생산기반 구축지원사업 등 원예특작 분야 17개 사업과 유통양곡 분야, 농산물 저온저장고 지원사업 대상자를 선정했으며, 402천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틈새시장 공략 소득 유망 과수 생산기반 구축사업으로 타 지역과 비교 우위에 있는 조생 복숭아, 샤인머스캣 등 소득 유망 과수의 체계적 육성을 목적으로 과수 재배에 필요한 장비와 시설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한, 유통양곡 분야 농산물 소형저온저장고 지원사업은 저온저장고 지원을 통해 농산물 상품성 향상과 출하조절을 통해 농가소득 증대를 도모하고자 한다.

이 외에도, 군에서는 원예분야 재해예방시설 지원, 노후 원예시설 자동화 지원 등을 확대 지원해 원예생산 농가의 체질 개선에 나설 예정이다.

고흥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농산물 수입 개방과 각종 영농자재 및 인건비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하고 사업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원예산업 분야의 긍정적인 발전이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