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부안군, 제17회 암 예방의 날 기념 홍보·캠페인 실시
[부안군] 부안군, 제17회 암 예방의 날 기념 홍보·캠페인 실시
  • 이호은 기자
  • 승인 2024.03.24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TV 이호은 기자] 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군수 권익현)은 오는 21일 제17회 암 예방의 날을 맞아 암 조기 검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군민의 암 예방·치료·관리에 대한 의욕을 고취시키고자 암 예방 홍보관 운영과 길거리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매년 321일은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지정한 암 예방의 날로 암 발생의 1/3은 예방이 가능하고 1/3은 조기 진단·치료로 완치가 가능하며 나머지 1/3의 암 환자도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완화 가능하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에 따라 군은 지난 18일부터 오는 21일까지 보건소 1층 민원실에서 암 예방 홍보관을 운영하고 21일 오전 10시부터 부안읍 터미널 사거리 일원에서 길거리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캠페인에서는 국가 암검진 짝수년도 출생자 대상 6대 암 검진 안내와 간단한 OX 퀴즈 진행 및 사은품 증정 등으로 진행돼 군민의 암 검진에 대한 이해도 향상 및 지역사회 내 조기 검진 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암 예방의 날 주간 홍보활동은 지역주민들에게 조기 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실시하게 됐다많은 수검자가 몰리는 연말을 피해 연초부터 미리 검진받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